천보산

category: 생태 공원
address: 대한민국 경기도 양주시 회암동 산8-1
rayting: 4.2

이름: S H Y**
날짜: 2023-10-30 12:08:07
코멘트: 5
코멘트: 주말에 짧게 등산하기 좋아요회암사지 박물관을 구경하고, 터를 구경한 후회암사입구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는길을추천드립니다. 정상까지 가신 후 회암사 방향으로 내려오셔서 회암사와 각종 문화재를 구경하세요
PhotoPhoto

이름: �**
날짜: 2023-10-22 06:57:30
코멘트: 근교산행

이름: H* J
날짜: 2022-09-29 23:35:28
코멘트: 5
코멘트: 회암사지에서 올라가면 정상 금방 올라갈 수 있음 (1시간 이내) 정상에서 보는 경치 좋음높이 423m(336.8m라고 알려져 있기도 한데, 이는 옆 봉우리의 높이임)로 양주시와 포천시의 경계가 되는 산줄기 중앙에 솟아 있다. 능선은 바위봉우리로 되어 있고 소나무 군락이 많다.산자락에는 고려 때 3대 사찰이었던 회암사지(사적 128)와 회암사지선각왕사비(보물 387), 회암사지부도(보물 88), 회암사지쌍사자석등(보물 389) 등이 있고, 회암사지 왼쪽 길을 오르면 1828년(순조 28)에 창건한 회암사가 있다. 주변에 불곡산·백화암·장흥국민관광지·권율장군묘 등이 있다.산행은 회암사지에서 시작하여 왼쪽길로 회암사와 회암사지부도를 지나 회암고개를 넘어 다시 회암사지로 하산한다. 찾아가려면 의정부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간다. 승용차로는 3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회천동에서 316번 지방도로 5km 정도 간다.- 네이버 지식백과
더 많은 댓글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름: �**
날짜: 2022-04-12 07:31:43
코멘트: 5
코멘트: 낮지만 정말 등산하기 좋은산 칠봉산과 연계산행 추천

이름: J******
날짜: 2022-01-30 14:49:33
코멘트: 5
코멘트: 회암사뒤에 있는 해발 423m의 산으로 제법 가파른산이다.회암사 삼성각 옆으로 오르면 30~40분정도면 오를수있다.양주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여 경치가 좋다.

이름: �***
날짜: 2021-08-11 04:05:30
코멘트: 등산코스

이름: S**** o* N*****
날짜: 2021-05-02 08:03:16
코멘트: 4
코멘트: 햇살 좋고 바람 시원한 오월 양주 천보산에 올랐습니다. 요 며칠 비 오고 춥더니 날씨가 너무 깨끗해졌네요. 산에서 바라본 옥정 시가지. 산으로 둘러쌓여 넓직하네요. 햇살 바람 나무 바위 풀 꽃 봄입니다.